메가북스, ‘EBS 수능특강 유사·변형 N제’ 출간

입력 2017-04-06 16:00

2018 수능도 마찬가지로 EBS 연계 비율은 70%지만 간접 연계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서 EBS 수능특강을 단순 암기하는 것은 고득점을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수능과 내신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EBS 수능특강 변형문제를 통해서 풀이 능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이 부분을 대비할 수 있도록 메가북스는 2018 수능 및 내신 대비를 위한 ‘EBS 수능특강 유사·변형 N제’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EBS 수능특강 유사·변형 N제는 EBS 교재와 연계 출제되는 수능시험의 출제경향과 출제원리, 연계 원리를 철저하게 분석 적용하여 개발한 문제집으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을 선별하여 학습하도록 구성한 연계학습 문제집이다.

문학, 비문학, 영어독해, 영어듣기, 수학 가형, 수학 나형, 한국사, 화학Ⅰ으로 총 8개의 과목으로 구성된 ‘EBS 수능특강 유사·변형 N제’는 시중 EBS 변형문제집 중에 가장 많은 과목으로 라인업 되어 있다.

‘문학 110제’는 <수능특강 문학>에 수록된 제제와 문항 중 출제 가능성이 높은 제재와 문제 유형을 선별하여 변형했으며, 문학 영역에서 갈래 융합 구성이 강화되는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개발했다.

‘비문학 128제’는 <수능특강 독서>, <수능특강 화법, 작문, 문법>에 수록된 제재와 문항 중에 출게 가능성이 높은 제재와 문제 유형을 선별해 구성했다. 또한 최근 수능에서 독서 영역의 지문이 길어지고 융합 제재가 활용되며, 문법에서 지문 구성을 활용한 문제가 출제되는 경향을 반영하여 어떤 문제가 출제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풀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어 독해 120제’는 <수능특강 영어>, <수능특강 독해연습>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지문과 문제로 구성되었다.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 유형들을 성격에 따라 다섯가지로 분류한 후, 각각 세부 유형의 문제를 모두 풀어볼 수 있게 구성하였고 ‘영어듣기 123제’는 MP3 음원을 제공하여 중요 표현들을 반복하여 듣고 써봄으로써 듣기 실력의 기본기를 단기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수학과목은 ‘수학 가형 140제’와 ‘수학 나형 140제’로 수능 연계 유형 그대로 ‘문항의 축소, 확대, 변형’, ‘자료, 상황 활용’, ‘개념, 원리 활용’의 3가지 유형에 맞춰 개발했다. 그 밖에 ‘한국사 123제’, ‘화학Ⅰ 160제’도 엄선된 문제들로 유형별 집중 학습이 가능하며 실전에 대비 할 수 있는 변형문제들로 구성되었다.

메가북스 수능연구회에 따르면, EBS 교재의 문항들이 실제 수능에서 어떻게 변형 출제될 것인지 예상문제를 미리 접해 풀어 봄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실력 향상과 높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고 한다.

또한 메가북스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출간기념으로 4월 9일까지 메가북스 블로그에서 ‘고3을 위한 2(E)BS 연계 9(구)세주’의 의미로 329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