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잠들었던 만물이 소생하는 봄철, 하지만 급격한 일교차와 계절풍이 몰고 오는 매케한 공기 탓에 소중한 건강 챙기기에 허술할 수도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하지만 음식 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는 법이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책임질 음식의 매력에 빠져보자.
부천 원종사거리에 위치한 월남쌈 구이&샤브샤브 전문점 소담촌 부천원종점(대표 성금신)은 재료의 구입에서 보관, 육수와 신선도, 맛에 이르기까지 월남쌈과 샤브샤브에서는 최고의 자부심을 지키는 곳이다. 인근 강서농수산물시장에서 매일 새벽 경매되는 최고로 신선한 야채와 그날 그날 물류를 통해 배송되는 질 좋은 식재료로 퀄리티 높은 월남쌈 구이&샤브샤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이곳에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난 배경에는 신선한 야채와 차별화된 맛 좋은 월남쌈&샤브샤브도 있지만, 매장 내 분위기 좋은 까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매실, 복분자 주스를 비롯한 각종 아이스크림과, 프리미엄 콜롬비아산 원두커피를 단돈 500원에 판매하는 등 '퀄리티는 높지만 가격은 저렴하게', 즉 박리다매의 판매전략으로 승부하고자 하는 성금신 대표의 외식 철학도 그 한 몫을 하고 있다.
소담촌 부천원종점 성금신 대표는 “그 동안 대표적 부천 구도심인 원종동, 고강동, 성곡동 등의 경우 부동산 개발 붐에서 도외시되어 각종 외식 문화에서도 외면당한 면도 있었지만, 구 도심 내 외식 문화에 대한 니즈에 주목하고 굳이 중동, 상동 또는 인근 서울로 가지 않아도 퀄리티 높은 외식 문화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박리다매의 원칙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담촌은 최근 월남쌈 구이&샤브샤브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가맹점을 폭발적으로 늘리고 있는 프리미엄 샤브샤브 브랜드이며 올초에만 부천 원종점, 부산 수영점, 구산점, 미아점, 마곡점 등 5개 매장을 오픈한 젊고 건강한 청년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본사 웰빙코리아의 허관행 대표와 신재훈, 진승용 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물류 마진을 최소화 하는 노력으로 가맹점주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는 등 최근 대두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폐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소담촌 부천원종점에서 제공되는 월남쌈 구이&샤브샤브의 대표적 메뉴인 월남쌈은 당근, 비트, 깻잎, 양파, 적채 등 8가지 슬라이스된 야채를 라이스 페이퍼에 스위트 칠리소스, 폰즈소스, 땅콩소스와 곁들여 먹는 메뉴이며, 샤브샤브는 쇠고기 목심과 양지를, 순한 육수와 매운육수, 또는 반반 육수등 기호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쇠고기 양지와 함께 구워서 먹는 우삼겹 구이, 돈삼겹 구이, 오리 구이도 가능한 구이&샤브샤브 메뉴도 제공하고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