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만에 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했다.
17일 KBS2 TV '뮤직뱅크'에서 여자친구가 4번째 미니앨범 'THE AWAKENING(디 어웨이크닝)'의 타이틀곡 'Fingertip(핑거팁)'을 공개했다.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에서 그들의 트레이드마크인 교복이 상징하는 ‘파워청순’ 콘셉트를 잠시 내려놓고, ‘제복’으로 갈아입었다. 전과 다른 컨셉으로 오늘 무대에서는 시크하고 파워풀한 매력을 선보였다.
이에 ‘Fingertip(핑거팁)’은 총을 쏘는 듯한 안무가 시선을 끌었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을 마음을 갖겠다는 도발적인 가사와 멤버들의 손동작이 포인트이다.
특히 ‘Fingertip(핑거팁)’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빠져드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또한 예린의 탈색 머리스타일과 다른 멤버들의 헤어스타일에도 변화를 주어 성숙한 매력을 뽐냈다. 이어 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더하여 이날 방송에서 여자친구는 하늘색 원피스를 입고 수록곡인 '바람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바람의 노래'는 ‘Fingertip(핑거팁)’과는 다르게 기존의 청순한 소녀 컨셉에 맞춘 노래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여자친구의 'THE AWAKENING(디 어웨이크닝)'에는 타이틀곡 'Fingertip(핑거팁)'을 비롯해 '바람의 노래', '비행운:飛行雲', '나의 지구를 지켜줘', '봄비', '핑' 등 6곡이 수록됐다.
김예지 학생기자 dawnh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