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호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의 모의고사를 위해 소집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신태용 U-20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19일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로 선수들을 소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 감독은 이날 대표팀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U-20월드컵코리아조직위원회의 초청으로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국내에서 열리는 4개국 친선대회를 위한 소집이다. 에콰도르, 온두라스, 잠비아가 이 대회에 초청됐다.
이번 대표팀 명단은 27명으로 구성됐다. 신 감독은 지난 1월 실시한 포르투갈 전지훈련 명단을 대부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부 변화를 시도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의 한국인 3인방 중 백승호와 이승우가 차출됐다. 조영욱, 송범근(이상 고려대), 한찬희(전남), 정태욱(아주대) 등 대표팀의 주요 선수들도 신태용호에 그대로 승선했다.
이상민(숭실대), 김승우, 신찬우(이상 연세대), 이진현, 오인표(이상 성균관대), 김경민, 노우성(이상 전주대), 김무건(제주) 8명은 처음으로 합류했다.
◇ U-20대표팀 명단(27명)
▲골키퍼 = 송범근(고려대) 이준(연세대) 안준수(세레소 오사카)
▲수비수 = 정태욱(아주대) 김민호 김승우 신찬우(이상 연세대) 이상민(숭실대) 이유현(전남) 강윤성(대전) 우찬양(포항) 윤종규(서울) 노우성(전주대)
▲미드필더 = 이진현, 오인표(이상 성균관대) 김정민(금호고) 한찬희(전남) 이승모(포항) 임민혁(서울) 이상헌(울산) 백승호 이승우(이상 바르셀로나) 김무건(제주)
▲공격수 = 강지훈(용인대) 김경민(전주대) 하승운(연세대) 조영욱(고려대)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