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3월16일 목요일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어제까지 다소 강하게 불었던 봄바람은 잦아들겠습니다. 덕분에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아 공기가 탁해집니다. 출근길, 또는 등굣길에 마스크 꼭 쓰는 게 좋습니다.
기상청이 오전 4시10분 발표한 기상정보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낮 동안에도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오전 4시30분 현재 기온은 서울이 2도, 강원도 춘천이 영하 2.6도, 인천이 2.3도, 전주가 1.4도, 창원이 3.8도, 부산이 5.5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낮 기온도 서울이 13도, 강원도 춘천이 14도, 청주가 13도, 전주가 13도, 부산이 14도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기온이 오른 만큼 미세먼지 농도도 높습니다. 경기도와 강원 영서, 충북, 충남, 전북 등 중서부 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오르겠습니다. 대기도 무척 건조합니다. 남해안을 비롯한 내륙에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어서 산불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출근길 : 얇은 옷 겹쳐 입어요.
등굣길 : 얇은 옷 겹쳐 입어요.
산책길 : ★★☆☆☆
◇국내 최초 모바일 전용 날씨 정보 콘텐츠 [친절한 쿡캐스터]는 매일 아침 국민일보 독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커밍 쑤운~~~!!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