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IT 셀렉트샵 ‘GAZE KIDS(게이즈 키즈)’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유아용 코딩교육 제품들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유아 코딩교육 기획전’을 전국 게이즈샵 및 게이즈 키즈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에서 어린이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영미권과 유럽 각국에서는 코딩을 정규 수업 과정으로 넣고 있다. 한국에서도 오는 2018년 중학교, 2019년에는 초등학교 정규 교과목으로 의무화될 계획이다. 선행 학습에 익숙한 국내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최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코딩교육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번 ‘유아 코딩교육 기획전’에서는 국내 최초로 런칭 및 공개되는 코딩교육 로봇 ‘대쉬로봇’과 스마트 블록 ‘모블로’, 레고 형태의 코딩 키트 ‘오스모 코딩’, 놀이와 코딩 학습이 결합된 ‘스피로 SPRK+’ 로봇 등의 코딩 교육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단연 기대를 모으는 브랜드는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박람회 CES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대쉬로봇’으로,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게이즈 키즈 및 국내 16개 게이즈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3, 4월 두 달간은 런칭을 기념하여 게이즈샵 구매 고객에 한해 4만 8천원 상당의 대쉬 런처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 셀렉트샵을 표방하는 ‘GAZESHOP(게이즈샵)’에서 작년 10월 오픈한 ‘게이즈 키즈’는 영유아 타깃 IT 편집샵으로 어린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IT 기기,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 로봇 등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게이즈 키즈 공식 단독 매장은 현재 신세계 센텀시티몰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대백화점 판교점, 갤러리아 압구정 게이즈샵 매장 등에서도 ‘키즈 존’이 운영되고 있어 ‘모블로’, ‘대쉬로봇’ 등의 코딩교육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게이즈샵과 게이즈 키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레이블럭의 이주연 실장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를 맞이할 아이들을 위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키즈 타깃의 IT 제품들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며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게이즈 키즈 매장을 국내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