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주앤클리닉, 3년연속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인증

입력 2017-03-07 15:55

KCA한국소비자평가는 7일 청담주앤클리닉에 2016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을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5일간의 환자평가에서 청담주앤클리닉은 총 평점 95.38점의 높은 점수를 얻어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정받았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청담주앤클리닉은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청담주앤클리닉 최경희 원장은 “3년 연속 의료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고객들의 칭찬 뿐만 아니라 쓴 소리도 귀담아 들어 다시 찾고 싶은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의료진을 비롯한 전 직원들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담주앤클리닉은 수술 흉터를 비롯한 사고 흉터, 화상 흉터 등을 치료하는 흉터 클리닉과 선천성 반점을 포함해 각종 모반 및 기미 색소, 문신 등을 제거하는 색소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돌기실과 리프팅 레이저를 이용한 V라인 리프팅, 얼굴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제로미 주사 등 쁘띠 윤곽 성형 시술을 한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