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고 갈수록 기온차가 심해지는 요즘, 체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면역력이 급격하게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원기회복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동충하초는 예로부터 진시황이 애용했던 3대 신비의 약초 중 하나로 기력보충에 탁월하다고 전해진다.
동충하초는 불로장생의 비약이라고 하지만 수입산을 사용해 만드는 건강식품들은 약리효능을 기대하기 어렵다. 다움푸드앤케어 ‘누에동충하초’는 농촌진흥청과 서울대 천연물과학 연구소에서 공동연구개발한 눈꽃동충하초균종으로 만들어 살아있는 누에에서 자란 동충하초를 담았다.
동충하초 한 팩에는 국산 눈꽃누에동충하초추출물 85%와 영지버섯, 산수유, 맥문동, 복분자, 꽃송이버섯 등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부원료를 더하여 100% 국내산 천연 자양강장제 ‘다움누에동충하초’를 완성했다.
김수경 대표는 “동충하초는 고급 건강재료로 인식되고 있고, 다량의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예로부터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이용된다”며 “건강식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공첨가물이 없는 국내산 천연원료 100%의 동충하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재우 기자
천연 자양강장제 ‘동충하초’로 봄맞이 기력보충…다움푸드앤케어, ‘동충하초’ 출시
입력 2017-03-06 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