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에이블(대표 문영준)’이 홈서비스 전문 O2O 플랫폼 서비스 ‘홈엔진’을 론칭했다.
홈엔진은 간단한 집안 청소부터 외관 공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홈서비스를 위한 전문 엔지니어를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홈서비스 중개 서비스다.
홈서비스 관련 문의 시, 업체가 자사의 엔지니어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요청하는 서비스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직접 견적을 제공, 고객이 견적을 비교한 뒤 엔지니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이용 후기와 엔지니어 보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엔지니어는 실명인증 시스템과 신원증빙 서류를 통해 철저한 신분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사전 미팅 등 홈엔진의 자체 검증 시스템을 통과해 등록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홈엔진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세탁기, 에어컨, 매트리스, 주방후드, 냉장고 클리닝 등으로 서울 및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제공 영역과 가능 지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홈엔진 론칭 기념 후기 작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홈엔진 서비스 이용 후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나 블로그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이 증정된다. SNS나 블로그가 아닌 홈엔진 홈페이지를 통해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인에이블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홈엔진’은 견적비교와 이용후기 등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엔지니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수준 높은 서비스와 국내 최저 수수료를 지향하는 홈엔진은 앞으로도 이용자는 물론, 엔지니어까지 만족할 수 있는 중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인에이블’은 홈엔진 론칭과 함께 전문 엔지니어를 모집하고 있다. 소규모 업체나 개인 등 홈서비스 관련 기술 제공이 가능한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엔진 엔지니어 전용 앱인 ‘홈엔진’ 앱을 통해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홈엔진 서비스 및 이벤트, 엔지니어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엔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