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태양신’으로 잘 알려진 조광현(82)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작별 인사를 전했다.
조광현씨는 24일 자신의 블로그에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온라인 활동 중단을 알렸다.
조씨는 “그간 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애독해 주시고 사랑과 격려를 주신 모든 분들께 마지막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어.
이어 "금년 한 해 만이라도 좀 더 살아보려고 했는데 2월 말 쯤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라며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조씨는 "열심히 건강하고 행복하게들 사시길 빌고 바라겠습니다"라며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조씨의 마지막 작별 인사에 네티즌들은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신 것 같다" "안 좋은 소식이 들릴까봐 두렵다" "부디 건강 회복하셔서 다시 활동하셨으면" "선생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전직 치과의사인 조씨는 지난 2002년부터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해왔다. 치과에 관련된 질문뿐만 아니라 '지식인' 서비스에 센스 있는 답변을 올리기로 유명한 온라인 스타다.
지식인의 최고 등급인 '태양신'까지 올라 네티즌들에게 '태양신 할아버지'로 불리기도 했다. 2015년 지식인의 등급이 새로 추가되면서 현재는 '우주신' 등급이다.
다음은 네티즌들에게 재 조명되고 있는 조 씨가 네이버 지식인에 남겼던 명쾌한 답변들이다.
▶볼펜이 사라졌을 땐 어떡하죠?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 핑계 댄 김에 하루 쉬세요. 쉬는 방법을 자주 애용하지는 마세요.
▶엄마 때문에 잔소리 때문에 짜증이 납니다.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 얼마나 엄마 말을 안 들었으면 잔소리를 하시겠어요. 엄마 살아 계실 때 엄마 말 좀 잘 들으세요. 그러면 잔소리가 매일같이 창찬의 말씀으로 바뀔 것입니다.
▶남자들은 외모가 출중한 여자만 좋아하나요?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 여자들은 다음 4가지가 예뻐야 합니다. 마음씨가 예뻐야 합니다. 말씨가 예뻐야 합니다. 솜씨가 예뻐야 합니다. 맵씨가 예뻐야 합니다. 희망을 갖으시고 열심히 노력해 보세요.
▶자살하면 다음 생은 어떻게 되나요?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 뜨거운 불과 고통 속의 나날이 영원히 계속될 것입니다.
▶공부는 얼마만큼 하십니까?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 : 생활에 필요한 공부라면 죽을 때까지 할 것입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