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만 되어도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수원시 3개 박물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화성어차·국궁체험(평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카톡친구 통큰 이벤트’를 오는 17일부터 혜택을 대폭 늘려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통큰 이벤트 시즌 2’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지와 관광체험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난해엔 수원화성·화성행궁·박물관 무료입장, 시립미술관 50% 혜택이 전부였지만 올해는 ‘시티 투어’와 ‘플라잉 수원’은 평일에 2000원 할인은 물론 한복 대여점 ‘행궁낭자’‘장금이’에서 한복 대여 시 시간당 2000원 할인, 수원남문시장 푸드트레일러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됐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을 열고 ‘친구 목록’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 ‘친구 추가’ 아이콘을 누른 후 ‘ID/플러스친구’ 검색창에서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 카카오톡이 수원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지역 정보를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새로운 시정홍보 채널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통큰 이벤트를 통해 3월 5079명이었던 카톡 친구 수가 12월 말 17만3932명으로 무려 34배나 증가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