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텍은 국내 최초 비닐 커터 장착한 ‘큐백 (QVAC)’ 진공포장기를 신규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큐백’은 블루텍의 진공포장기 브랜드로 소비자들이 사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만든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비닐 커터(특허청 디자인 등록)를 내장 일체형으로 장착해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비닐 롤을 잘라낼 수 있게끔 해 편리성을 강조했다. 또 진공 파우치 백을 구매하지 않고 진공 롤을 이용해 원하는 길이로 진공 백을 만들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저소음 진공펌프를 사용했으며 기존 액체가 진공포장기 안으로 흡입돼 쉽게 고장 나는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누구나 쉽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제품이다.
아울러 미국 등 선진국의 일부 고가 진공포장기에만 적용되는 금속 바를 2개 장착해 보다 정교한 밀봉이 가능하게끔 제작됐으며 히터 냉각 설계를 통해 제한 없이 연속 진공포장이 가능하다. 한 손으로도 휴대가 가능한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무게 1Kg의 초경량 제품이다. 실내는 물론 차량 시가 잭을 이용해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이번 ‘큐백’ 출시를 계기로 좀 더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공 롤 및 와인이나 들기름 등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는 진공병마개도 함께 출시했으니 많은 이용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를 개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백’은 온·오프라인 총판인 ㈜이앤비코퍼레이션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오는 15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천안)에서 출시 기념 론칭 행사가 열리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