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MC로 활약해온 뷰티 전문 에디터 황민영이 지난 6일 ‘겟잇뷰티셀프’를 통해 겨울철 피부 타입에 따른 효과적인 보습법을 알려주는 ‘보습 촉촉 뷰티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된 겟잇뷰티셀프에서는 일반 여성들보다 화장품과 뷰티 트렌드를 더 잘 아는 남자로 손꼽히는 황민영이 1일 뷰티 컨설턴트로 출연해 게스트로 출연한 일반인 여성 2명의 평소 뷰티 습관과 고민에 대해 상담해주고 실시간으로 게시판 문의에 답변해주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황민영은 일반적으로 수분 공급을 보습이라 생각하는 것과 달리 수분과 영양, 유분까지 한꺼번에 공급해주는 것이 보습이라며 수분크림과 보습크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특히 여러 가지 제형의 보습크림 중에서도 낮에는 라이트한 제형의 보습크림을, 밤에는 리치한 제형을 사용해 일명 ‘낮라밤리’로 불리는 보습법으로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줄 것을 제안하며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자연에서 온 ‘보습열매’라고도 불리는 시어버터 원료의 보습크림을 추천했다.
또한 방송에서 시어버터를 처음 화장품에 사용한 록시땅의 두 가지 타입 보습크림을 출연진들과 직접 피부에 발라보며 피부 타입별, 사용 부위별로 2가지 크림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바쁜 아침에 한가지만으로 보습 효과와 메이크업 밀착력까지 높일 수 있는 기초 케어 아이템으로 시어버터 5% 함유의 시어 라이트 컴포팅 크림을, 겨울철 거칠고 건조한 부위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줄 스페셜케어 아이템으로 시어버터를 25% 함유한 울트라 리치 컴포팅 크림을 추천했다. 그는 지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리치한 제형의 울트라 리치 컴포팅 크림을 낮에 사용하기보다 수면팩 대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황민영은 연예인들의 피부관리 비법으로 언급되어 온 내용처럼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하는 것이 좋은지를 묻는 온라인 문의에 “아침에 물로만 세안해도 괜찮은 사람들은 원래 피부가 좋은좋은 것일 뿐” 이라며, 아침에도 유분과 노폐물 제거가 필요한 사람들은 세안제를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잘못된 뷰티 상식을 바로잡았다.
이 밖에도 방송에서는 겨울철 보습크림의 올바른 사용법과 각질 케어, 스킨 케어, 메이크업 수정단계에서 시어버터 멀티 밤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과 지친 피부를 쉬게 해줄 스페셜 보습 케어 비법이 함께 소개됐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