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자원봉사자·운영요원 382명 모집

입력 2017-02-08 10:29

경기도 고양시 산하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8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 운영요원, 국내외 SNS 서포터즈, 통역·부스관리자, 꽃보다 청춘 해설사 등 382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관람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할 자원봉사자는 18세 이상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총 모집 인원은 224명이다. 이들은 종합안내소, 셔틀버스 승·하차장, 수유실, 이벤트 무대, 수상꽃자전거 운영장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행사장 출입관리, 전화 안내 등을 맡을 운영요원은 71명으로 18세 이상 55세 이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자원봉사자와 운영요원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꽃박람회 사무처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iff2001kr@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통역, 실내전시관 부스 관리 등을 맡게 될 운영요원과 재미있는 해설로 관람객을 안내하는 꽃보다 청춘 해설사는 외국어가 가능하거나 화훼·원예 전공자를 우대 선발한다(3월 10일 접수 마감).

온라인 상에서 꽃박람회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국내외 SNS 서포터즈도 모집 중이다.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내·외국인 모두 지원 가능하다. 국내 기자단 20명과 글로벌 서포터즈 20명은 3월부터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직접 취재하며 생생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각 분야 모집 세부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flow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는 “꽃과 스마트시티 고양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함께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자·운영요원은 물론 104만 고양시민과 힘을 합쳐 역대 최고의 꽃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