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 제조·유통업체 BCL은 25일 10대 전용 화장품 브랜드 ‘07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0720’은 10대들이 등교를 위해 바쁘게 서두르는 아침 시간 오전 7시20분과 청소년들 사이의 유행어 ‘이거레알’의 초성 ‘ㅇㄱㄹㅇ’을 숫자로 표현한 브랜드다.
‘0720’은 10대들의 화장법과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화제가 된 책 ‘10대들 화장을 하거나 안 하거나’의 저자인 고지원 작가와 화장에 관심이 많은 1000명의 10대 뷰티 체험단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해 만들어진 브랜드다.
‘0720’ 관계자는 “민감하고 연약한 10대들의 피부에 자극 없고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해성분을 최소화 시킨 제품을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10대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10대를 위한 화장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0720’은 10가지 베리복합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자외선차단제, BB크림, CC크림, 프라이머 총 4가지의 피부화장의 필수품목들이 스펀지 안에 들어간 포인원(4 in 1) 제품인 올인원 쿠션, 자외선차단제에 톤업기능이 첨가돼 바르는 순간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톤업크림, 선명한 컬러의 젤틴트와 보습감이 풍부한 컬러립밤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완성도 있는 입술화장이 가능한 듀얼틴트 등 11품목의 제품을 출시한다.
화장품과 함께 출시되는 클렌징 티슈와 립앤아이리무버 티슈는 브랜드 ‘0720’의 주력 상품이다. 여린피부를 위해 좋은 품질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화장 후에는 반드시 꼼꼼히 닦아내는 올바른 클렌징 습관을 길러 주어야 한다는 점에 포커스를 맞췄다.
10대들에게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10대 뷰티 작가와 함께 펼칠 것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0720’은 지난 19일 서울 롯데영플라자 명동점 ‘누셀렉샵’에 첫 입점했다. 향후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