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 알뜰하게 이용하려면? OO하라!

입력 2017-01-24 17:50
해외구매대행 사이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을 외국에 직접 가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고, 직접 구매부터 배송지까지 설정 해야하는 ‘직구’보다 편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해외구매대행사이트를 이용할때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자칫 상품오배송, 비싼 수수료 등으로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해 이목을 끌고 있는 ‘사유리 재팬’은 저가형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다. ‘사유리 재팬’은 제품의 판매 가격이 국내업체들보다 저렴하고, 구매대행 제품의 품목도 다양하다.

‘사유리 재팬’의 스키타 요이스 대표는 한국시장 진출 이유에 대해 “한국의 경제가 세계 상위권 수준에 이른만큼 소비자들의 안목도 세계적 수준에 도달하였기 때문”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유명브랜드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기회만 있다면, 저품질의 저렴한 가격 제품보다는 품질을 우선하는 소비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를 잘못 선택하면 소비자들이 정품 여부를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을 악용, 국내 수입상가에서 상품을 매입한 후 판매하는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비싼 대행 수수료를 붙여 폭리를 취하는 경우도 있다.

사유리재팬 관계자는 “잘못된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 선택으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돌아가게 된다”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되도록 규모가 적당히 크고 해외 현지회사에서 상품을 보내주는 업체를 선택해야 가격면에서도 유리하고, 정품성도 보장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시장 인기품목을 취급하는 ‘사유리 재팬’은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등 국내 포털에서도 간단하게 검색만으로 찾을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