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은 여성에게 있어서 인생의 가장 큰 터닝포인트 중 하나다. 최근 저출산이 심각하지만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자녀와의 더 큰 행복을 바라보며 가족계획을 세우는 부부도 많다. 부부에게 있어서 소중한 아기를 임신하는 것만큼 특별한 일이 또 있을까?
아이이뽀의 주최로 지난 1월 11일 임산부를 위한 맘나들이 행사를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진행했다. 매서운 추위가 외출을 두렵게 만들었지만 산모교실을 통해 뱃속 아기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얻고자 많은 임산부를 포함 300여명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아이이뽀 맘나들이 행사는 여성병원 원장들과 협의해 임신이 주는 행복감과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울에서 처음 메디아이여성병원이 진행을 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진행에 가수 배기성과 개그맨 정성호가 함께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아이이뽀 맘나들이 산모교실을 이끌어 갔으며, 임산부들을 위한 유익한 일상생활 정보와 분만을 위한 병원상식을 전하는 시간은 노원구 메디아이여성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박정식 원장과 김윤희 원장이 참여해 임산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임신과 출산은 여성 혼자만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많은 예비아빠도 함께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되었다.
추운 날씨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발걸음 한 임산부를 위해서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선물을 그리고 행사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유모차를, 2등에게는 카시트와 3등에게는 젖병소독기. 이외에 수유쿠션, 비타민, 기저귀가방, 튼살크림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높은 호응을 얻었다.
노원구 메디아이여성병원의 참여로 시작된 아이이뽀 맘나들이 산모교실은 앞으로 매월 전국의 여성병원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아이이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