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온드림스쿨 우수동아리 시상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

입력 2017-01-20 21:31
온드림 고등부분 수상사진. 왼쪽부터 목포덕인 LAS 한민고 한민오케스트라 소명고등학교 ROTD 전주예술고등학교 꿈꾸는 마리오네뜨. 홀로하 제공

현대차 정몽구재단(이사장 유영학) 주최 2016 온드림스쿨 우수동아리 시상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이 1월 19일 KDB 생명타워 동자홀에서 진행됐다.

정몽구재단은 2016년 3월 전국 중고등학교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온드림스쿨 동아리 프로젝트 공모를 실시해, 최종 236개 동아리를 선발했다. 선발된 동아리들에게는 연 180만원 이내의 활동비를 지원했으며, 각 동아리 분야별 맞춤식 전문가 진로 멘토링, 여름방학에 진행되는 캠프인 서머스쿨 등을 제공했다.

"지난 일 년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5200여 명의 학생들이 온드림스쿨 동아리 활동을 한 결과, 창의체험 활동 및 진로탐색과 설계 활동을 통해 그들의 꿈과 진로를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 수 있었다. 지난 1년간 온드림스쿨 동아리 활동들이 이렇듯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던 데에는 동아리 활동을 이끌고 계시는 지도교사 교사들과 동아리장, 그리고 모든 구성원들의 협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라고 재단의 관계자는 전했다.

온드림 고등부분 수상사진. 왼쪽부터 목포덕인 LAS 한민고 한민오케스트라 소명고등학교 ROTD 전주예술고등학교 꿈꾸는 마리오네뜨. 홀로하 제공

주요 수상으로는 연간 진로탐색과 진로설계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동아리에 수여하는 온드림상(8개의 동아리가 수상)과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에 나눔을 꾸준히 실천한 동아리에 수여하는 상으로 온나눔상이 있다. 온드림상 수상 동아리는 동산여자중학교 Dream Films, 백운중학교 무한상상반, 아산중학교 소년합창단, 한천중학교 독방토론독서동아리, 목포덕인고등학교 LAS, 소명여자고등학교 공학동아리 ROTD, 전주예술고등학교 꿈꾸는마리오네뜨, 한민고등학교 한민오케스트라가 있으며, 온나눔상 수상 동아리는 제주중앙여자중학교 고른베기와 철원여자고등학교 탐정단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온드림스쿨 우수 장학생은 온드림스쿨 동아리원들 중 학업 및 대외활동이 우수하고 성품 또한 모범적인 학생들을 선발해 1년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69명의 학생을 선발했으며, 11명의 학생들이 대표로 참석해 증서를 받았다

수상자로는 김사랑 오성중학교(늘품소리), 김영채 광남중학교, 타키온-하이사이클링, 오송연 서울다솜학교, 유지훈 서울방송고등학교, 영화제작반 비상, 이유정 부천여자고등학교(블루밴드), 이찬샘 아산중학교(아산소년합창단), 임정빈 부천고등학교(케미토피아), 정호종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M.D), 조유라 염광고등학교(엘피스실용음악반), 최서연 부평여자중학교(CAFE ENGLISH)이다.

최태성 교사의 강연. 홀로하 제공

이 외에도 2016년 활동보고 영상과 동아리 성과보고 발표, 역사전문가 최태성 교사의 강연과 한민고등학교 한민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