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어촌에 살아보세~~~” … ‘청춘 귀농귀어 UCC 페스티벌’ 진행

입력 2017-01-19 14:00

국민일보가 ‘청년, 농촌을 담다’를 주제로 ‘청춘 귀농귀어 UC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청춘 귀농귀어 UCC 페스티벌’은 농어촌에 대한 청년들의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 귀농·귀어의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UCC는 농촌·어촌·산촌에 관련된 자유주제다. 청년창업, 음식, 일상생활, 풍경, 체험 관광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순수 창작 동영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귀농·귀어와 관련 내용이면 가산점을 준다.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한 후 청년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홈페이지(gogofarm.co.kr) 공모전 게시판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우수상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을, 우수상에게는 농촌진흥청장상과 소정의 상금 등을 수여한다.

공모기간은 2월 12일까지다. 최종 발표는 2월 22일이다. 시상식은 3월 1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중앙무대에서 열린다.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는 ‘귀농의 서막 - 청춘 귀농·귀어 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된다. 귀농·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에는 은퇴세대 뿐만 아니라 청·장년층까지 아우르는 주제로 각 지방자치단체별 지원정책 및 귀농귀촌 교육, 청·장년층 농어촌 관련 취업 및 창업 지원교육, 도시민 농어촌유치 지원사업, 주택구입 지원사업, 세제 지원 등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한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