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뉴클리닉 윤성은 원장, 지난 13일 SBS ‘생방송 모닝와이드' 출연

입력 2017-01-18 11:15

지난 13일(금) 방송된 SBS ‘생방송 모닝와이드′에 브랜뉴클리닉 윤성은 원장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윤성은 원장은 ‘수상한 소문’ 코너에 출연해 “마스크팩의 효과는 가격과 상관없다”는 소문의 진상을 비교 테스트를 통해 밝혔으며, 1일1팩의 효능 등 마스크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저가 부직포 마스크와 고가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보습력 테스트에서 각 15분간 팩 사용 후 피부 진단기로 수분도를 측정한 결과 수분도와 지속력은 거의 비슷하며 보습력의 차이는 거의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브랜뉴클리닉 윤성은 원장은 “마스크팩은 가격의 차이가 꼭 성능의 차이는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소량의 고농도 에센스가 들어가지만 실제로 그것이 결정적인 성능 차이를 보이진 않는다"며 ”마스크팩의 주목적은 보습이다. 때문에 기능성 마스크팩의 실제 성분 함유량이 피부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이어 “마스크팩은 혼합물이기 때문에 냉장보관이 변질을 막는데 유리하고 앉거나 서서 마스크팩을 하면 중력 때문에 피부가 처질 수 있으니 되도록 편하게 누워서 골고루 수분 흡수를 시키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SBS ′생방송 모닝와이드′는 이혜승, 조정식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스타일리시한 신개념 시사정보 프로그램으로 매주 평일 오전 7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방송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