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케어, 스킨케어 전문화장품 솔랩(solep)이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한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두피전문화장품 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솔랩은 업계1위의 웰킨 두피/탈모센터와 스마트뷰티센터 비티엘을 운영하는 ㈜코비스타가 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11년간 30만명 이상의 고객관리효과를 집약시켜 탄생한 두피∙탈모∙피부관리 전문화장품이다. 본래 솔랩은 2006년에 런칭한 코비스타의 에스테틱 전문관리라인 브랜드인 더마솔루션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약 100여개의 전문 관리라인 중 가장 효과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홈케어용으로 사용가능하도록 라인을 확장하면서 2013년 솔랩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솔랩은 전문관리라인과 홈케어라인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두피케어 전용샴푸, 두피케어팩, 탈모케어샴푸, 탈모토닉, 두피앰플, 두피부스터, 두피스케일링제품 등 두피케어 전문라인과 크림, 앰플, 테라피오일, 마스크팩등 스킨케어 전문라인, 그리고 바디케어 전문라인까지 총 50여종의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피관리, 탈모관리 전문제품으로서 전국적으로 오프라인매장을 운영하며 이렇게 다양한 라인을 구축한 한국토종 두피케어 브랜드는 솔랩이 유일한데, 이는 두피, 탈모문제와 피부트러블문제 개선에 있어 이미 고객에 효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솔랩만의 강력한 차별점이다.
효과를 위한 좋은 원료 선별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솔랩은 각 제품별 필요한 기능에 따른 신선한 원료와 고함량의 전문성분을 사용하였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실리콘, 벤조페논 등 피부에 유해논란이 있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미국 FDA, 중국 CFDA의 정식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실제로 자사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80% 이상이 솔랩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사용한 고객 중 78%가 만족한다고 답변하였고 그 중 성분과 효과적인 측면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솔랩은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미국 등 해외에 새로운 유통채널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다"며 "2017년에는 국내에서도 좀 더 많은 고객들이 솔랩을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채널 확대와 함께 홍보를 강화하여 기성보다 좀더 전문적인 두피화장품 시장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비스타는 뷰티 프랜차이즈로 알려진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 웰킨 두피탈모센터와 스마트뷰티센터 비티엘, 두피∙탈모∙피부관리 화장품 솔랩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