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 22일까지 이벤트 참가하세요

입력 2017-01-16 16:02
인천항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p://incheonport.tistory.com)의 누적 방문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는 작년 3월 인천항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200만명 돌파 후 약 10개월만에 누적 방문자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로그 누적 방문자 300만명 돌파와 인천항의 올해 컨테이너 물동량 목표인 300만TEU 돌파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인천항 블로그와 인천항만공사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천항 블로그는 현재 1일 평균 3000여명이 방문하면서 인천항의 대국민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작년 기준 월평균 9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어 올해 안에 누적 방문객 400만명 돌파가 목표다.

 방문자의 꾸준한 증가는 인천항 블로그가 단순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정밀한 이슈 및 키워드 분석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사전 감지 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과의 상호연계를 통해 자칫 단선적인 정보제공 매체로 그치기 쉬운 블로그를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최근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킨 SNS-오프라인 연계이벤트 ‘달려라, IPA 푸드득(得)’ 이벤트 후기를 블로그에 동시 게재하자 방문자들의 폭발적인 공감현상이 나타났다.

공사는 블로그를 필두로 한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에 힘입어 지난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최우수 SNS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공사 홍보협력팀 안길섭 팀장은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300만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