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16일 박보검의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 지면 광고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포근함부터 젠틀함까지 박보검의 팔색조 매력이 담겨
있다.
이번 지면 광고는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 라벨의 끈을 당겨 코카-콜라 리본을 완성하면 사랑하는 사람과 더 가까워진다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박보검은 촬영 중 ‘코카-콜라 리본 한정판 패키지’를 활용해 특유의 ‘꽃 받침’ 포즈를 선보여 현장에 있는 ‘보검앓이’ 누나들의 박수를 받았다. “보검 리본”을 외치며 패키지에서 리본을 떼내 스스로 선물로 변신하는 포즈를 취해 남성 스태프들까지 웃음보를 터뜨렸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벌써 팬들 사이에 ‘박 코-크’라는 별명이 생길 만큼 박보검이 이번 캠페인의 따뜻한 감성과 짜릿한 경험을 잘 전달하고 있다”고 있다고 말했다.
130년간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올해 첫 번째 캠페인인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은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를 매개체로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는 라벨의 한쪽을 뜯은 후 안에 달려 있는 끈을 왼쪽으로 잡아 당기면 라벨이 풍성하고 예쁜 리본으로 변신하는 특별하고 혁신적인 패키지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리본 패키지’와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보검 매직’의 주인공 박보검을 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