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고가공원 운영 ‘서울로 초록산책단’ 단원 모집

입력 2017-01-12 13:31
서울시가 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 '서울로 초록산책단' 1기 양성과정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초본활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오는 4월 하순 개장하는 서울역 고가공원 ‘서울로 7017’을 운영할 자원봉사자 모임인 ‘서울로 초록산책단’ 2기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시는 지난해 1기를 모집해 양성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서울로 초록산책단’ 2기 양성과정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기 양성과정은 서울시민 50명을 대상으로 2월 2일부터 4월 20일까지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서울시 무교별관 9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기존에 진행했던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의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서울로 조경·역사·문화를 중심으로 한 이론 교육 및 실습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80% 이상 수료한 사람은 ‘서울로 초록산책단’으로서 오는 4월 하순 개장하는 서울로 7017에서 식물관리, 체험프로그램, 시민안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서울로 초록산책단은 매주 1회씨 서울로에서 안내, 안전계도, 순찰·청소, 이용통제 등 3시간의 기본활동을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 또 개인별 취향에 따라 도감제작반, 나무반, 고가프로그램반, 세밀화반, 인형극단반, 야생화반, 놀이프로그램반 등 7개의 동아리에 가입해 정기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향후 자원봉사 활동시에는 유니폼 및 작업복 등을 지원하고 연1회 이상 현장 워크숍 개최 및 보수교육을 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2기 과정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나 (사)생명의숲 페이스북(goo.gl/68tQ9H)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31일 같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