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편성채널 JTBC 시사예능프로그램 썰전의 이번 주 예상 시나리오가 3일 시청자들 사이에서 떠돌고 있다.
전날 같은 방송사 신년 토론회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개혁보수신당(가칭) 유승민 의원에게 공격적으로 발언하고, 대기실에서 여성 아나운서에게 버럭 화를 낸 전원책 변호사의 태도 논란이 오프닝부터 거론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한 시청자는 마치 썰전의 오프닝을 그대로 재현한 듯 전 변호사 유시민 작가 진행자 김구라의 발언을 순차적으로 나열했고, 네티즌들은 “글을 읽으면 육성으로 들리는 것 같다”며 무릎을 쳤다. 이번 주 방송 예정 시간은 오는 5일 오후 10시50분이다.
시청자가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썰전 이번 주 예상 시나리오
김구라: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의 심장을 뛰게 만든 가장 핫한 뉴스만을 골라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은 뉴스의 뒷이야기를 털겠습니다. 하드코어 뉴스 깨기 시간 썰전입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요. 전원책 변호사님 이번주에 엄청 핫이슈가 되셨어요.
유시민: ㅋㅋㅋㅋㅋㅋㅋ
전원책: (쓴웃음)
김구라: 전원책 변호사님이 평소에도 저희 게시판 지분율이 가장 높으신데 이번에 (CG 쾅 박히며) 썰전 하차 해라, 토론 태도가 엉망이다.
전원책: 토론 태도는~ 제가 열성적으로 하다 보니까.
유시민: 변호사님. 그래서 제가 토론 시작하기 전에 말씀 드렸었잖아요. 썰전처럼 하면 안된다고….
전원책: 제가 면목이 없습니다.
유시민: 유승민 의원한테 좌빨이라고 하고 (유승민 의원 사진 CG 쾅) 언론에다 일부러 줄여쓰지 말아달라고 그렇게 얘기했는데 본인앞에서 개보신당이라고 하고!
전원책: 유승민 의원님 사과드립니다.
유시민: 이재명 시장은 말도 못했어요. (이재명 시장 사진에 다크써클 CG) 남이 말하는데 말끊고 (CG 쾅) 버럭하고…. (CG 쾅)
전원책: 그것은요. 이재명 시장이 잘못된 자료로 얘기를 하니까 제가 나서서 잘못된 건 바로잡아야 한다는 생각에….
유시민: 그걸 왜 변호사님이 바로잡아요! 설사 틀린 얘기라도 사람얘기를 다 듣고 반론을 하셨어야죠. 얘기하는 중에 버럭 (전원책 버럭 CG) 하시면 안되죠.
전원책: 면목 없습니다. 이재명 시장님 죄송합니다. 유승민 의원님, 이재명 시장님 두 분 다 제가 좋아하는 정치인이고.
김구라: 거 좋아하는 분들한테 왜 그러셨어요.
유시민: ㅋㅋㅋㅋㅋㅋㅋ
전원책: 내가 좋아하니까 그런 쓴소리도 하고 버럭도 한거야!
유시민: 그거는 여기서 해주고 거기서는 토론을 하셨어야죠.
전원책: 면목없습니다. 시청자분들께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고 제가 다음에 또 그런 자리가 있으면 자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시민: 다음에 이런거 있으면 변호사님은 가지마요.
김구라: ㅋㅋㅋㅋㅋㅋ
유시민: 변호사님 (전원책 손을 꼭 잡고) 변호사님은 그냥 여기서 저랑 썰전이나 계속 해요 어디가서 사고치지 말고.
김구라: ㅋㅋㅋㅋㅋㅋㅋ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