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의 세 번째 날 오후입니다. 금연 금주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오늘밤까지 성공하면 적어도 작심삼일(作心三日)은 이룰 수 있습니다. 내일까지, 그리고 연말까지 꾸준하게 이어가 인내의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사무실에서, 집에서 잠시 일과를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며 읽을 수 있는 기사들을 준비했습니다.
흡연자들은 매번 금연을 꿈꿉니다. 정부의 강력한 흡연 규제 정책에도 흡연율 추이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20%대 흡연율은 여전해 1000만명 남짓이 흡연자입니다. 올해는 강력한 흡연 경고 사진이 부착된 담배가 본격 판매되면서 금연 효과가 커질 것이란 기대감도 있습니다.
새해를 맞은 국내 건설사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11·3 부동산대책 이후 지난달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한 자릿수로 뚝 떨어졌고, 미달 단지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국내 건설 수주량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철근과 시멘트 등 건설 자재 값도 오를 전망이라 건설업계가 악재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공무원들이 특히 관심을 가질 만한 뉴스입니다. 특정 분야에서만 근무하고 승진도 할 수 있는 전문직공무원제도가 신설돼 3월 시범 시행됩니다. 인사혁신처는 3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는 전문직공무원 인사규정안(대통령령)에 따라 우선 6개 부처에서 5급 이상을 대상으로 3월부터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고 밝혔습니다.
찬바람 부는 겨울, 영양크림이나 수분크림만으로는 피부 관리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재생크림에 관심을 돌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과 전용 제품만큼 효능이 뛰어나다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의 재생크림 품질을 국민 컨슈머리포트가 평가했습니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