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기독교총연합회(월기총·대표고문 피종진 목사)는 지난 30일 경기도 화성 꿈너머꿈교회(김헌수 목사)에서 제3차 정기총회와 세미나, 금요연합기도회를 열고 새 임원 선출 및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새 임원은 대표총재에 장향희 목사, 총재에 김헌수 목사, 대표회장에 서재철 목사, 연수원장에 한익희 목사, 사무총장에 오연근 목사 등이다.
월기총은 전국 회원 교회를 순회하며 부흥집회를 열기로 했다.
또 연수원 설립을 추진하는 한편, 언론사 협동조합 및 주식회사 설립, 지역 취재본부를 두기로 했다.
강남더밝은안과와 협약을 맺고 '일일 찻집'과 음악회를 열고 눈 종합검진과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한다.
또 3·1절 및 5월 가정의달, 6·25 연합성회 및 안보강연, 7월 월기총 가족수련회, 8·15성회, 10월 종교개혁 500주년 행사.12월 성탄절 행사 등도 결의했다.
월기총은 1~3일 경기도 광주 치유선교교회(최사무엘 목사)에서 '2017년 신년축복성회'를 연다.
또 1월 4일 서울 양천구 신정동 대한교회(윤영민 목사)에서 취임식 준비위원회 구성 등을 위한 실행이사회를 열기로 했다.
개회예배에서 월기총 이사장 정진희 목사는 인사말에서 “이 나라가 대통령 탄핵 문제와 교회 연합과 일치 문제 등으로 위기”라며 “하나님은 이 나라를 전화위복이 되게 하실 줄 믿는다. 우리 월기총은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심령이 새롭게 되어 온전히 개혁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총회는 의장 김헌수 목사의 사회로 대한민국기독교국제박람회 기획위원장 김종구 장로의 대표기도가 이어졌다.
또 월기총 설립 동기와 2016년 경과 및 사업보고, 월기총 정관 수정 발표, 월기총 제 3회기 조직보고 등 회무가 진행됐다.
월기총 세미나는 ‘믿음 소망 사랑’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허 식(월기총 실무총재,국제자연치유선교학술회장)목사는 ‘목회자와 건강’, 김헌수(월기총 총재, 한국기독교장례문화원 원장)목사는 ‘천국환송 전도전략’, 조나단(피싱 설교작성법 창안자, 서로사랑교회)목사는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은혜롭게 전했다.
월기총 금요연합기도회는 꿈너머꿈교회 새벽이슬찬양단의 찬양 인도 후 최성규(월기총 설립멤버, 월부협 대표회장)목사의 사회로, 월기총 대표고문 피종진(평화의동산 원장)목사가 ‘벳세메스로 향해 전진하자’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