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스마일치과의원, 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한 2016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인증

입력 2016-12-21 17:45

KCA한국소비자평가는 환자가 직접 평가하는 2016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를 통해 체리스마일치과의원이 1등급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2016 환자의 만족도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체리스마일치과의원은 병원의 위생상태, 치료 진행 만족도,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직원의 서비스 태도 등 대부분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체리스마일치과의원 강승택 대표원장은 “이번 인증은 내원하신 고객님께서 직접 평가를 해주셨던 만큼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평가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만족을 드리는 체리스마일치과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A한국소비자평가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평가 대상식 KCSE(Korea Consumer Satisfaction Evaluation)’이 최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됐다.

이 날 체리스마일치과의원은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의료기관 부문 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평가(KCSE)는 각 산업 특성에 맞는 조사 방법과 항목을 각각 설계해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투표, 소비자 평가단을 통한 제품 평가, 고객 일대일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전국 6대 광역시 2만227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총 68개 세부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시상식은 크게 기업체 부문, 의료기관부문, 문화연예부문 나뉘어 시상됐다. 문화연예부문으로는 배우 이범수, 배우 천우희, 배우 이수경, 가수 윤미래, 방송인 서유리, 이범수 가족(이범수, 이윤진, 이소을, 이다을) 등이 수상했다. 기업체 부문에는 교보문고, KB국민은행, 금호고속, NH농협은행, 대우건설 푸르지오밸리, 동국제약, 메가박스, SK브로드밴드, 삼성물산, KT&G상상마당, SK에너지, 이마트, 한샘 등이 수상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선택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