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픽은 현재 100만명의 사용자가 뷰티 리뷰를 공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뷰티 리뷰 및 랭킹 어플리케이션이다. 매일 3천개 이상의 리뷰가 올라오며, 현재까지 총 130만개가 넘는 리뷰가 등록됐다.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하고 남기는 솔직한 후기로 어떠한 작업과 광고성 후기가 없는 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각종 로드샵, 드럭스토어, 백화점은 물론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브랜드까지 등록되어 있다. 총 약 3000여개의 브랜드와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의 123개의 카테고리에 4만 5천개의 뷰티 제품이 등록되어 있다.
실소비자가 직접 남긴 후기로 랭킹이 매겨지므로 그 랭킹의 신뢰도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글로우픽 랭킹 트리트먼트·팩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아쿠아큐링은 ㈜피케이더블유(대표박병연)에서 론칭된 제품이다.
일반적인 제품과는 달리 촉촉함을 자랑하며 대표적인 수분트리트먼트로써의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전국 1000여개의 미용실에서 헤어클리닉 제품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특히 린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과 3초 정도의 짧은 사용시간으로도 촉촉한 수분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글로우픽 랭킹 트리트먼트·팩 부분에서 아쿠아큐링의 첫 진입 순위는 88위였다. 하지만 1주일만에 4위까지 올랐으며, 현재는 1위에 등록되었고, 평점 4.58점의 높은 평점을 자랑하며 그 효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
아쿠아큐링 관계자는 “유명세가 아니라 아쿠아큐링의 실질적인 효과만으로 실소비자들한테 높게 평가를 받아서 매우 보람있다”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