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한파로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피부 본연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기능의 차별성을 갖춘 브랜드가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빠르게 시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제품 중에는 피부과 전문의 임이석 원장의 20년 피부 노하우가 담긴 닥터브랜드 케어놀로지의 'RE:BLUE(리블루)' 라인 4종이 출시부터 관심과 인터넷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RE:BLUE(리블루)' 라인 4종의 핵심원료는 2000송이의 블루탄지에서 단 1g만을 얻을 수 있는 블루탄지 오일이다. 이 블루탄지 오일이 안티에이징 전문가들의 손을 거쳐 피부진정, 보습, 충전, 항산화 효과가 더해져 피부리듬개선 화장품 'RE:BLUE(리블루)'로 재탄생됐다.
이 중 리블루 나이트 페이셜 오일(50㎖)은 식물성 아마란스 스쿠알렌의 황산화 작용과 천연 바하(BHA)를 함유하고 있는 블랙 윌로우바크의 노폐물 제거 효과가 더해져 밤 사이 손상 받은 피부리듬을 바로잡아주는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무자극 에너지 세럼인 '리블루 리제너레이팅 세럼'(50㎖)은 치마버섯에서 발견한 식물성 베타글루칸(Beta-Glucan)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떨어진 피부 체력을 보충해줌으로써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리블루 울트라 리페어 크림(50㎖)은 피부 수분 증발을 막고 보호막을 탄탄하게 하는 세라마이드 엔피(Ceramide NP) 성분을 함유한 크림으로 숙성 과정을 거쳐 완성된 고밀도의 쫀쫀한 크림 제형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약해진 피부를 건강한 피부 상태로 되돌려준다.
이 외에 국내 첫 선을 보인 리블루 인텐시브 리커버리 오일 겔 마스크(25g)는 비타민C보다 30배 이상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단 한번만 사용해도 흐트러진 피부 리듬이 즉각적으로 정상화되어 푹 자고 일어난 듯 생기 넘치는 피부로 완성해 준다.
업체 관계자는 “전 제품은 EWG가 선정한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인공향료나 인공색소 등 유행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무자극 인증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RE:BLUE(리블루)' 라인 4종은 임이석테마피부과와 케어놀로지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