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머슬 밸런스 핏' 운동법 전도사 이병선집사

입력 2016-12-17 21:50 수정 2016-12-18 12:50

인천 연수구 청학 감리교회에서 새벽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는 이병선 집사는 하나님의 말씀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머슬 밸런스 핏’ 운동법을 창안해 하나님의 성전된 몸을 통해서 건강하고 복된 삶을 열어가는 전도자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병선 집사는 “근육관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통증과 노화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머슬 밸런스 핏’ 운동법은 근육이나 뼈의 통증을 운동을 통해 찾아내서 그것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대안을 보여주고자 연구한 운동법이다.


 ‘머슬 밸런스 핏’은 근육의 불균형을 조절해주는 것이다. 생활습관·직업활동·운동·음식·환경 등을 통해 손상된 근육과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근육으로 인해 몸의 균형이 불균형한 상태에 빠진 근육을 근질·탄력·유연성 등의 회복을 통해 몸의 균형을 이뤄주는 운동법이다.

 ‘머슬 밸런스 핏’ 은 맞춤형 운동법으로 남녀 노소 누구나 재활 등 효과적이며 유산소·무산소·근력·근지구력·비만·마른비만 등 모든 사람들이 재미있게 다양한 도구와 많은 운동기구를 이용해 몸의 건강을 회복하고 자신감이 생기고 행복해지는 운동법이다.


 이병선 집사는 지역 요양원 건강재활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 건강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 목회자 건강을 위한 무료 봉사활동도 쉬지않고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