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영어 프로그램 ‘유즈스쿨(USEschool)’이 절대적인 영어 환경 노출로 의사소통시 영어능력을 키워주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유즈스쿨(USEschool)은 미국의 대표적인 교육 전문 기업 CompassLearning사에서 미국 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전 과목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국 유치원과정부터 고등과정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유즈스쿨은 미국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그대로 수학, 과학, 사회 등 교과목을 100% 영어로 학습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지루하지 않게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스럽게 다양한 교과지식도 습득할 수 있다.
실제 유즈스쿨을 경험하고 효과를 거둔 학생들이 많은데 그 중 강원도 동해에서 태어나고 자란 유수정 양은 “유즈스쿨의 인터넷영어강의로 공부한 덕분에 미국공립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고 UC Berkeley, UCLA 등 미국 명문 4개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유즈스쿨의 가장 큰 장점은 미국 환경과 똑같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즈스쿨은 높은 학습효과를 거두기 위해 SLS 또는 PLS 학습법 중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택일하거나 병행할 수 있다.
국내 학생의 경우 PLS로 자기주도학습하고, SLS로 부족한 과목을 보강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PLS학습법은 언어강화 중심으로 미국 교과과정 순서를 국내 연구진들이 재배열한 내용으로 수강하는 것이다.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국내 학생들이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자의 단계에 맞춰 일일 학습 분량을 순차적으로 수강하는 과제 학습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해진 순서에 따라 수강하므로 학습 접근이 용이하고 월 3회 플랜담임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습상담을 진행, 꾸준하게 학습효과를 상승시키는 장점이 있다.
SLS학습법은 표준화된 미국정규 교과과정을 현지 커리큘럼 그대로 정해진 분량이나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하는 학습법이다. 해외에서 귀국한 학생뿐 아니라 국내 외국인학교나 국제학교 재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방법이다.
유즈스쿨의 1년 수강료는 59만4000원, 월 4만9500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간 장소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하루 한 시간 사이버 가정 학습으로 미국학교 학습 1년 과정을 마칠 수 있다.
유즈스쿨 윤석주 대표는 “유즈스쿨로 꾸준히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문장력이 향상되고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생긴다”며 “많은 학생들이 유창하게 영어를 할 수 있게 되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