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 부인과 김병준 전 국무총리 내정자 부인이 모두 이화여대 여성최고지도자과정 ‘알프스(ALPS)’ 회원이었습니다. 알프스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장모인 김장자 삼남개발 회장이 총동창회장을 지낸 곳입니다. 국회 국정조사 특위는 오는 15일 청문회에 이대 최경희 전 총장과 윤후정 전 명예총장을 증인으로 불러 의혹을 추궁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게 막말한 일본 BJ에게 상을 주려다 취소했습니다. ‘욧상’이라는 이름의 일본 BJ는 그동안 지독한 망언을 쏟아냈습니다. 뒤늦게 취소했지만 아프리카TV에 비난이 쏟아집니다.
은퇴한 시각장애인 안내견이 11년 만에 원래 주인을 만나면 기억할 수 있을까요.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감동 TV’는 11년 동안 안내견으로 활동하다 은퇴한 올리버의 이야기를 소개했습니다. 개에게 11년은 사람에게 60년입니다. 그래도 올리버는 정말 좋아했던 가족의 추억을 잊지 않았습니다.
로드FC 박대성이 로드걸 최설화 성추행 의혹을 사과했습니다. “최설화씨에게 정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죠. 이후 최설화는 인스타그램에 “좋은 활약 기대하겠다. 꼭 챔피언의 꿈 이루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고승욱 기자 swk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