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아기를 가진 임산부라면 준비할 것이 많아 무엇부터 챙겨야 할지 혼란을 겪게 될 수 있다. 이럴 때는 태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삼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임신 초기 영양제, 그중에서도 임산부 엽산제와 철분제다. 엽산은 태아가 건강하게 자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철분은 임산부 빈혈을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임신 초기엔 철분제보다 엽산제를 먼저 챙겨야 한다. 자칫하면 적절한 복용 시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태아의 심장, 척추를 비롯한 중추 신경계는 임신 3~5주차에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엽산이다. 그런데 임신 초기에는 임산부 본인조차 임신 사실을 몰라서 엽산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할 수 있다.
임산부 천연엽산제 중에는 비타민 원료를 천연으로 사용한 것뿐만 아니라 합성첨가물까지 일절 배제한 제품들이 있다. 이런 비타민은 어린이부터 임산부까지 누구나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 따라서 임신 엽산제를 고를 때는 성분표를 잘 확인하여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출산을 도와주는 임산부 영양제는 임신 축하 선물로도 인기다. 그만큼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를 고를 땐 원료와 첨가물 여부를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콘텐츠팀 이세연
이제 막 임신했다면? 엽산제 등 비타민 우선 챙겨야
입력 2016-12-01 16:49 수정 2016-12-21 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