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텐트 부문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한 ‘따수미’가 배우 한채아를 모델로 내세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따수미는 여론조사 전문업체 코리아리서치가 실시한 ‘2016 난방텐트 설문 조사’ 결과 인지도 55%, 선호도 42%, 점유율 57% 등 다양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95% 신뢰수준, 표본 오차 ±3.47%).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정상에 오른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도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따수미 난방텐트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비결은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 최근 TV CF 모델로 선정한 한채아의 건강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배우 한채아를 공식 모델로 활용한 것도 적중했다. ‘국민난방텐트’ 로 불리던 따수미가 ‘한채아 난방텐트‘ 라는 또 하나의 브랜드네임으로 이어가고 있다. 제조사인 ㈜아이두젠 관계자는 “팬들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지닌 한채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그녀를 TV CF 모델로 선정한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따수미는 한채아 모델 선정과 함께 따수미웜텍스2 ‘패브릭 시그니처’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의 ‘심플패브릭’ 제품과 함께 다수 온라인마켓 및 오픈마켓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따수미의 웜텍스 원단은 최신 고분자 기술이 적용되어 보온을 높이고 습기를 배출하는 이상적인 짜임을 바탕으로 여러 번 세탁해도 수축변형 없이 기능이 유지되며 SGS인증과 RoHS기준 적합 등의 안전성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난방텐트는 난방비 절약과 인테리어 효과, 우풍까지 막을 수 있는 겨울철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맘스홀릭과 레몬테라스 등 유명 네이버 카페와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난방텐트 추천 후기와 경험담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이다.
난방텐트 시장점유율 1위 따수미는 시장점유율 1위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원터치텐트 패스트캠프로 잘 알려진 ㈜아이두젠에서 제조 및 판매 중이며 위메프 인기상품으로 선정돼 서울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 1층 위메프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전시 및 판매가 진행 중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