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랩커피-㈜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 MOU 체결

입력 2016-11-29 14:51

㈜만랩커피가 지난 24일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과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카페창업 전문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은 자격증 취득과 커피 및 제빵에 대한 특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지식과 체계적인 실무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원이다. 특히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아 국비지원과정을 운영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이다.

한국커피협회의 인증을 받아 2급 실기고사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2013 WCCK Cup Taste Championship 본선진출, 2013 WCCK Brewers Cup Championship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2013 World Brewers Cup Champion Ship in Melbourne Second 등의 경력으로 세계에서 최정상급 대우를 받는 정인성 바리스타가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 디저트, 제과제빵, 바리스타 등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토대로 한해 600명의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은 수료자들의 대부분이 개인 카페창업이나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을 목표로 한다.

이번 MOU를 통해 만랩커피는 교육수료자들의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현장감 있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만랩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의 시작’ 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포화상태인 커피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교육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6 국가지속가능경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협회(SCAA)에서 80점 이상의 점수와 규정을 지킨 최고 등급의 커피를 말한다. 스페셜티 커피는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에게 보다 적합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만랩커피 관계자는 “이번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과의 협약을 통해 브랜드의 최종 목표인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경기 불황과 더불어 포화상태로 진입이 어려운 커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줌으로써 커피 시장의 성장에 공헌할 수 있는 매우 감사한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연간 500명 이상의 성공적인 카페 창업이 예상되며, 앞으로도 아이윌에듀 배움평생교육원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과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