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윤영걸 교수, 게임음악 앨범 발표

입력 2016-11-28 11:16

한일장신대(총장 구춘서) 윤영걸(실용음악학) 교수가 게임음악 음반 ‘The Game Music Project’을 발표했다.

 22일 발매된 이 앨범은 윤 교수가 그동안 참여한 게임속 음악 8곡을 모은 것이다. 이 앨범에는 특색있는 오케스트레이션과 합창, 헤비메털 밴드 사운드가 포함돼 있다.

 타이틀곡 ‘Rohan II Overture’는 온라인 게임 ‘로한’의 새로운 버전인 ‘로한II’ 수록곡이다. 이 곡은 우리 민요인 ‘뱃노래’를 모티브로 해 화려하고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밴드 사운드, 합창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특히 마지막 클라이막스까지 치밀하고 탄탄하게 완성돼 영화음악의 OST로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다.

 또 ‘It’s MoonShake’는 한국과 대만에서 출시된 게임 ‘MoonShake’의 메인 테마로, 청소년을 타깃으로 한 경쾌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오케스트라 곡이다. 다른 곡들도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된 게임에 수록된 음악이며, 반복해 사용돼도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도록 곡의 시작과 끝에 리듬과 여백을 신경써서 작곡했다. 이 음반은 해외에서 11월중 아이튠즈, 아마존 등 대형 유통사를 통해 발매되고 있으며, 지난 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윤 교수는 “원래 관심을 갖고 있던 영화음악과 이번에 발표한 게임음악은 유사성이 많다”며 “게임업체로부터 OST 작곡 의뢰를 받은 것이 인연이 돼 오랫동안 작업해온 게임음악을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