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스피커 인스톨 전문업체 벅스드림카오디오는 영종도 BMW 드라이빙 스쿨에서 진행된 ‘소니 제1회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 대회에서 2개 부문 대상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이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소니 본사 자동차 사업부 수석 엔지니어 히로카즈 하야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 7명이 참여했다. 심사 기준은 중저음과 고음이 조화를 이뤘는지를 보는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벅스드림은 2개의 차량을 출전으로 ‘소니 GS9+GS1’과 일반 시스템이 장착된 HRA클래스부분에 스파크 차량을 선보였다. 일반 부분은 소니에서 출시한 ‘하이 레졸레이션 헤드유닛인 rsx-gs9’을 장착한 SM5 차량이 출전해 사운드 밸런스를 심사받게 됐다.
HRA 부문에서는 스파크 차량이, 일반 부문에서는 SM5 차량이 각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카오디오스피커 튜닝은 단순한 기기 장착이 아닌 인스톨 업체를 통해 DSP 튜닝으로 사운드의 밸런스감, 음색의 조화를 돕는다.
한편, 벅스드림은 매장 방문 시 차량에서 청음이 가능하며 카오디오 스피커, 카오디오 튜닝, 카오디오 인스톨 설치 등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