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오후 톡톡] 늦가을 주말산책, 여기 어때요?

입력 2016-11-18 15:45

긴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오후입니다. 퇴근 뒤 ‘불금’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인들과의 즐거운 자리에서 화제가 될 만한 유용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가족과 연인이 함께 경춘선숲길을 한가로이 산책하며 만추의 정취에 흠뻑 젖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 서쪽에 경의선숲길이 있다면 서울 동쪽에는 경춘선숲길이 있습니다. 서울시는 19일부터 경춘철교에서 서울과기대 입구까지 1.1㎞ 구간을 개방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블록체인 개발을 두고 들썩이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등 국내 주요 시중은행은 핀테크 업체들과 손잡고 해외송금 모델을 연구 중입니다. 세계경제포럼(WEF)은 지난 8월 1년 이내 전 세계 은행의 80%가 블록체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수능 시험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들, 그동안 공부하느라 많이 힘들었을 텐데요.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표가 다기능 할인 티켓으로 돌변했습니다. 수험표만 잘 챙겨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각종 문화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특히 공연계는 최대 50% 안팎의 할인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나라 드론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연회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등산 조난객 구조부터 캔 커피 배달까지 가능했다고 합니다. 상업용 드론이 산업 현장에 투입될 날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