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래프트㈜(대표이사 이건웅)가 한국사진기자협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진뉴스플랫폼 ‘포픽(phopick)’을 17일 런칭 했다.
‘포픽’ 은 사진기자와 유저들이 사진으로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조명하며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달의 보도사진상, 한국보도사진상 등의 한국사진기자협회의 사진작품을 제공한다. 유저들도 사진을 게시하여 프로와 아마추어의 다양한 시각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최근의 인터넷 동향에 맞춰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유저 편의에 최적화된 UI, UX를 통해 사진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카메라부터 DSLR 까지의 다양한 촬영 기기를 통해 사회 곳곳의 모습과 개인의 시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런칭일인 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 을 맞이하여 호국 보훈과 관련된 유저들의 사진 출품 이벤트 또한 함께 진행 된다.
아이언래프트㈜ 이건웅 대표이사는 ‘포픽’ 런칭과 함께 신문이나 뉴스에서 제한적으로 접할 수 있던 사진기자들의 다양한 사진들이 많은 유저에게 알려지기를 기대하며 사진과 사회의 이슈에 관심있는 여러 유저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서비스와 이벤트 관련 내용은 www.phopick.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주 기자 ds5ec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