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가 10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고양캠퍼스 세종관에서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화훼 문화사업의 발전 및 실무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중부대 홍승용 총장, 김춘호 대외협력처장, 허현주 예술체육대학장과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 송이섭 대외협력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김종옥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훼 문화사업의 육성과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 강화, 문화콘텐츠 및 공연프로그램 개발 관련 상호협조 등 화훼 문화사업의 창의·융합적 협력과 실무형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우호적 협력체계 구축해 나가는데 뜻을 모았다.
중부대 홍승용 총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늘을 대표하는 테마를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종합 콘텐츠 비지니스이자 축제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대학의 환경조경학과 및 고양캠퍼스의 예술체육대학의 우수한 인적 인프라를 통해 고양국제꽃박람회의 화훼 문화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봉운 대표이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과 문화·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국제 행사로 국내 최고이자 세계에서도 Top5 안에 드는 세계적인 꽃박람회”라며 “중부대학교에는 함께 교류·협력할 수 있는 관련학과들이 많아 실질적 교류협력을 통해 내년 박람회부터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화답했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