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추위에 발걸음을 재촉하게 되는 퇴근길입니다. 빽빽한 지하철이나 버스에 서 있을 당신을 위해 오늘자 인기 모바일 뉴스를 모았습니다. 하나씩 클릭하다보면 어느새 목적지 도착!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됐습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트럼프는 9일(현지시간) 위스콘신주에서 승리하면서 전국적으로 대의원 276명을 확보해 승리했습니다. 트럼프가 예상치 못한 승리를 거두면서 세계 증시는 일제히 폭락했습니다.
▶
일본의 여러 매체가 연일 '박근혜 게이트'를 자세히 보도하고 있는데요. 최근 한 일본 방송인이 '한국의 지나친 보도와 대중의 높은 관심'이 부럽고 칭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광화문 촛불시위 등 한국 국민의 정치 참여에 대한 관심은 일본 국민이 본받아야 할 점이라고 했는데요. 씁쓸합니다.
▶
최순실 씨와 딸 정유라 씨가 다닌 성형외과에 대한 청와대 특혜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 성형외과 원장은 세 차례나 박근혜 대통령의 해외순방에 동행했고, 이 병원이 제조한 화장품이 청와대 명절선물로 납품됐다고 합니다. 또 세월호 사고 당시 ‘대통령의 7시간’을 풀 핵심 열쇠로 이 병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재용씨에게 20억원을 갈취한 간 큰 조폭이 검거됐습니다. 이들은 인기 드라마 촬영장에서 청부폭력을 휘두르기도 했는데요. 국내 최대 폭력조직 ‘통합 범서방파’ 조직원이라고 합니다.
▶
주말인 오는 12일 열리는 박근혜 정권 퇴진 촛불집회의 참여 열기가 벌써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인터넷 곳곳에서 ‘최순실 게이트’에 분노한 시민들의 집회 동참 선언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이러다 정말 100만 명의 시민들이 모이는 것 아닐까요? 떨리네요.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