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기업인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소통의 장 ‘2016 벤처창업대전’이 오는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벤처창업대전에서는 벤처 사업의 성과를 이뤄낸 우수 기업에게는 격려와 공을 치하하고 아이디어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 및 신규 스타트업 기업에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사업의 실패를 경험한 벤처 기업에게는 재도약의 지원 정책들을 소개함으로써 다시 한 번 그들의 아이디어를 펼쳐낼 수 있는 희망과 기회를 주고자 한다.
이번 벤처창업대전은 450여개 기업과 500여개 부스가 참여한다. 전시회는 벤처 창업의 성공 프로세스인 창조, 도전, 혁신, 글로벌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 기타 부스들도 운영된다. 각 부스에서는 창업 기업이 개발한 우수 제품 전시와 예비 창업자, 창업 초기 기업 등이 기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분야별 전문가에게 상담이 가능하다.
전시회 이외에도 시상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대 행사로 재도전의 날,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 글로벌 벤처 창업 컨퍼런스, INKE 총회, 비즈니스 위크와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구성되어 있어 벤처 기업과 예비 창업자는 물론 일반인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벤처창업대전 관계자는 “현재 정부 지원 정책과 다양한 산업별 공모전 등 창업의 기회가 확산되고 그로 인해 혜택을 보는 기업이 많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지원 시스템을 활용하지 못하는 예비 창업자 및 기업들이 대다수다. 이번 전시회가 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