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4~6일 동탄서 개최

입력 2016-11-04 14:10

전국 221개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3000여 종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행정자치부는 ‘2016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이 4일 경기도 화성 동탄 센트럴파크 광장에서 개막해 부터 6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농·특산물 전시 판매 및 시식, 천원의 행복, 마감특가세일 등 할인 코너와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만들기 행사, 정보화마을 인기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진행된다.

‘천원의 행복’은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일부 상품을 단돈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할인행사다.

4일에는 ‘사랑의 김치만들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당일 만든 김치는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인근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된다.
 모짜렐라 치즈 만들기, 신기한 꽃누르미, 바리스타, 물레와 풍경, 수세미화장품, 커피향초 만들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전통 타악 밴드, 퓨전국악 밴드, 버블 매직쇼, 전통놀이 등 각종 공연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마을 페스타 홈페이지(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3000여 가지 상품들은 정보화마을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www.invil.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