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의 주범 ‘각진 M자 이마’ 어떻게 해결하지?

입력 2016-11-04 11:00

아름다운 얼굴과 함께 대한민국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는 어려 보이는 얼굴, 바로 동안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의 동안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 여성들이 어려보이는 미모를 완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안의 요소에는 피부 등 여러 요소가 있지만 얼굴의 비율, 이목구비의 조화, 이마 헤어라인 등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넓거나 각진 M자 이마는 노안을 불러일으키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하게 전하기 때문에 이 부분만 해결해도 동안으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넓고 못난 이마를 고치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헤어라인교정이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술로, 넓고 각진 이마 그리고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단아하게 정리하고 교정하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뼈수술 없는 ‘제2의 윤곽수술’이라 불리며 관심을 받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의 경우 개인의 이목구비 특성과 얼굴 비율에 맞춰 교정하기 때문에 1:1:0.8의 동안 황금비율을 완성할 수 있다. 때문에 동안은 물론 여성스러운 이미지 등 전체적인 외모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보다 더 안전하고 회복이 빠른 것은 물론 얼굴 이미지 개선은 물론 안면윤곽 효과까지 뛰어나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채취해 이마 헤어라인에 이식하는 방식이다. 채취 방법으로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절개 헤어라인교정은 이마 면적이 넓어 모량이 많이 필요할 경우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고, 비절개 헤어라인교정은 수술 후 흉터나 통증, 회복기간 등에 대한 부담이 적다. 수술 방법은 각 개인의 두피상태, 필요 모발 수 등에 따라 결정된다.

모제림 여성헤어라인 전담 한승엽 원장은 “절개 헤어라인교정, 비절개 헤어라인교정은 어느 방법이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며 “환자의 두피상태, 모발 수 등을 고려해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두 가지 방법이 모두 가능한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