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다인에프씨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선정

입력 2016-11-01 15:31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다인에프씨가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대한민국전문기업 NO.1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주최한 한국 마케팅 협회측은 “‘대한민국전문기업 NO.1'은 고객 가치를 선도하는 탁월한 전문성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인증되는 제도이다”고 밝혔다. 다인에프씨주식회사는 평소 고객과 소통을 중시하며 고객이 원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또한 혼밥, 혼술족 증가, 가정의 조리 시간 감소, 편리추구 증대 등 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간편하게 식사를 대용 할 수 있는 ‘오!라밥’ 을 출시하고,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치킨마루 가맹점과 함께하는 클린캠페인’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한 사례로 프랜차이즈 기업 문화 발전에 기여한 점 역시 이번 ‘대한민국전문기업 NO.1브랜드’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인에프씨 주식회사는 지난해 통닭가슴살로 만든 ‘독한육포’를 출시하고, 나오자마자 ‘히트 예감 브랜드 <레디 투 히트>’로 선정되어 가맹점 추가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닭 요리 전문점 <계집>’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가맹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대 테이크 아웃 전문 치킨브랜드인 치킨마루가 외식 트렌드에 맞추어 배달 서비스를 시행한 사례도 높이 평가 받았다. 치킨마루는 가맹점 매출 상승과 기존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지난 9월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하였다.

본격적인 배달 시행에 맞추어 직영점 시범 운영을 통해 신규고객 창출, 배달시행 판매전략, 배달방법, 주문 등 최적의 자료를 취합해 가맹점에 배포했다. 이로 인해 가맹점에서 배달과 관련된 우려를 최소화 하면서 본사의 막강한 지원으로 치킨마루 배달을 시행하는 매장은 시행한지 약 2달만에 50%가 도입되었다.

대한민국전문기업 NO.1을 수상한 다인에프씨 주식회사 관계자는 “다인에프씨 주식회사가 ‘대한민국전문기업 NO.1’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점은 가맹점주님들의 노고 덕분이다. 앞으로도 다인에프씨 주식회사는 고객 한 분 한 분 소중히 모시며, 고객님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가맹점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투명한 경영으로 대한민국 대표 외식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