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만 단아하게 교정해도 외모 향상에 도움

입력 2016-10-17 16:25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헤어라인 교정의 외모 개선효과가 입소문 나면서 헤어라인교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단어 그대로 넓거나 불규칙한 이마 헤어라인을 단아하게 교정하는 수술로 머리숱이 가장 많고 잘 빠지지 않는 후두부 부분의 모낭을 채취해 헤어라인에 이식하는 모발이식 수술이다.

헤어라인교정은 이마 모양 교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외모 향상 및 이미지 개선에 효과가 있다. 사람마다 다른 얼굴 비율, 개성을 고려해 교정함으로 입체적이고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 효과도 있어 많은 연예인이나 승무원, 예비 신부 등이 찾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헤어라인교정을 진행하는 병원이 최근 우후죽순 생겨났다. 환자의 입장에서는 선택 폭이 넓어졌지만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더욱 주의 깊은 병원 선택이 필요해진 상황이다.

헤어라인교정과 같은 모발이식 수술은 이식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기보다는 심은 모낭이 자라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약 1년이라는 경과 시간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전문적인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남성 모발이식과 여성 헤어라인교정은 수술 원리는 같으나 수술 노하우나 디자인 방법, 이식 기술 등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여성 헤어라인교정에 특화된 병원에서 하는 것이 좋다.

모제림 여성헤어라인 전담 고상진 원장은 “남성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가 주 목적이고 여성 헤어라인교정은 미용적인 성격이 강한 수술”이라며 “여성헤어라인교정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가 없을 경우 자칫 남성적이고 강한 헤어라인이 될 수 있어 병원 선택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