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가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 1위에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국내 3대 고객만족도지수인 201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016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에 이어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까지 모두 1위를 석권하게 됐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부터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평가해 산출한다. 총 100여개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 발표한다. 렌터카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롯데렌터카는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에 맞춰 디자인하고,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업계최초 SNS(카카오톡, 블로그, Facebook, Twitter) 고객상담, 렌터카 이용고객 대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롯데렌탈 표현명 사장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Create a Better Life)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현수 기자 jukebox@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