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팁, 재생팁 쓰면 부작용 위험 높은 써마지CPT

입력 2016-10-11 17:20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 속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분해되면서 밀착돼 있던 피부 조직 역시 느슨해지게 된다. 이때 얼굴선이 점점 흐트러지고 아래로 처지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는 것.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탱탱하고 또렷한 라인이 필수적이다.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욕구는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특히 동안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들도 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써마지CPT는 고주파를 이용한 비수술적 주름탄력 개선 시술이다. 고주파 레이저를 통해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에 열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해 부산해운대센텀 뮬 피부과 최윤덕 원장은 “피부속에 고주파 에너지를 쐬어 늘어진 콜라겐 층을 수축시키고 엘라스틴의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처진 피부의 탄력 증가 및 깊은 주름부터 얕은 주름, 목주름 등 각종 주름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특히 부위별 CPT 전용 팁을 사용해야 눈 주변, 턱 라인, 처진 볼, 턱선 및 목 부위의 시술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써마지 특수 팁을 이용해 표피에 냉각효과를 줌으로써 깊은 가열과 냉각을 동시에 발생시키기 때문에 통증이 덜하고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는 것.

그러나 무엇보다 충분한 써마지 결과와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정품팁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실히 확인해야 한다. 최 원장에 따르면 재생팁 또는 불법팁 사용 시에는 효과가 저하될 뿐 아니라 피부 화상 등 여러 부작용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최 원장은 “안전성과 성능을 인증 받은 장비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밖에도 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는 피부의 두께나 처짐 정도 및 주름 상태 등을 따져 개개인의 피부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하고 다양한 추가 시술이 가능한 여러 장비를 갖추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