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2017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사전상담 시행

입력 2016-10-09 00:30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과 교육장려금 혜택

다양해진 외식문화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관련 콘텐츠들에 힘입어 과거 어느 때보다 요리사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대단하다. 요리사의 직업적 비전에 대한 재조명과 함께 요리사를 꿈꾸는 예비 셰프들의 도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에 따르면, 실제 지난해부터 초, 중, 고 학생반 수강생 수는 물론, 조리 관련 진학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조리과 진학 경쟁률도 유례없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만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추기 위해 요리학원에는 늦은 저녁은 물론 주말까지도 학원에서 요리 실습을 하는 학생들로 분주하다고 한다.

한솔요리학원은 조리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2017학년도 정부지원 고교 위탁 과정의 사전상담을 실시한다. 고교 위탁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통해 요리기초부터 전문 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게 지원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2017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요리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진 일반고 3학년 진학예정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 교재비, 식재료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이100% 전액 지원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최대 31만6,000원의 교육 장려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조리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모집분야는 호텔외식조리 셰프 양성 과정과 호텔제과제빵 파티셰·커피바리스타 양성과정 등 2개 분야이며, 교육시간은 월~금요일 8교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월 2회 고등학교로 출석하는 것 외에 한솔요리학원 강의장에서 모든 교육이 진행되며 중간, 기말고사 및 내신성적 또한 한솔의 관리 하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고교위탁과정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조리자격증 합격자 누적 40만명 배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한 것은 물론, 1:1 밀착 담임 책임관리제 적용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 개발과 교육 중 고충상담 및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국내 유일의 조리진학 컨설팅 기관인 한솔요리진로연구소와 유학연구소의 진학 지도 및 컨설팅, 한솔취업지원센터의 교육 후 취업 지원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채널을 발굴하고, 교육 후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6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수강 중인 한 학생은 “요리 기초가 전혀 없었던 상황에서 수강하기 시작했는데 요리학원으로 등교를 하면서 집중적인 교육을 받다보니, 실력도 실력이지만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며 “한솔요리학원의 경우, 조리장이나 조리기구, 식재료 등의 교육 환경이 타학원에 비해 우수해 자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교육 지원희망자는 사전 상담을 통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정보와 조리 진학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은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콘텐츠팀 이세연